본문 바로가기

(2010-2014)

라면을 먹으면서도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다!









다이어트의 최고의 적?  당연히 '라면'

입안에서 살살 녹는 달콤한 케잌과 맛좋은 아이스크림,군침돈다 군침돌아 치즈가 듬뿍담긴 피자!바싹바싹 튀긴 치킨!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 그런데 이렇게나 맛좋은 음식들은 뱃살을 월간지두께로 만드는 최악의 음식들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최고의 적이라 할수 있는 것은?

짜잔~ 한밤중에 배고플때면 언제나 우리를 유혹하는 ‘라면’

 

 


(사진: 다음이미지검색)

다이어트의 최고의 적이라 할수 있는 것이 바로 라면을 비롯한 밀가루 음식입니다.
라면은 쉽게 찾을수 있고, 쉽게 끓여서 먹으면 되니까 정말 간편한 서민음식이요, 또한 정말 다이어트엔 밉상인 녀석이잖아요 ㅋㅋ 특히 밥 먹을거 다 먹고~ 야밤에 홀로, 라면을 오물오물한다면~
월간지 뱃살 해결 못할일이죠~~~






라면(밀가루음식)은 다이어트에 왜 나쁜가요?

밀가루음식은 다른 음식에 비해 혈당수치를 급격하게 올리고 지방세포를 많이 쌓이게 하는 음식입니다.  비타민 B나, 칼슘과 마그네슘등 살을 빼주는 성분의 영양소가 없기 때문에 살이 찔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식사대신으로 먹는게 아니고 새벽야참으로 주로 '라면'을 먹으니까 더 문제라 할수 있겠죠 ㅎㅎ
그리고 밀가루음식들은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는 기능까지 있다고 하더군요.
아뿔싸싸싸~~ 이런 나쁜 놈을 봤나...

그래도 맛있는 걸 어떡해~~그렇지만, 라면을 안먹고 살수는 없을 테고, 지친 다이어트에 라면의 유혹을 이길수 없을때는 살안찌게 라면을 먹으면 되지 않겠습니까?



     ( 43세 김완선 이모님의 변함없는 섹시함..  도대체 뭘먹고 사는거에요?)





살 안찌는(?) 라면 끓이기 방법!


: 안먹으면 좋겠지만 안먹을수 없다면, 살이 덜 찌도록 먹으면 좋겠지요!




1. 라면의 기름기를 빼고, 국물은 먹지 말자!


(사진출처: 옥이님 블로그 ㅋㅋㅋ)

라면을 끓일때 면을 먼저 넣어서 끓인후, 라면물을 버리고 새로 끓이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라면 국물을 될수 있으면 안먹으면 좋겠죠. 
라면 한봉지에 450칼로리정도 된다고 하잖아요. 칼로리를 50칼로리 이상 낮추는 효과라 볼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그 맛이 깔끔하긴 한데, 얼큰한 맛이 좀 부족해지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이 방법은   보편적으로 쓰이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것도 같네요 ㅡ.ㅡ;





2. 섬유질, 아연이 들어있는 음식을 넣어서 끓이자!

1번 방법과 함께 섬유질과 아연이 들이었는음식을 넣어서 끓인다면 아주 효과적일 것 같은데요.
섬유질은 지방을 형성하는 것을 억제해주고 우리 몸의 당의 흡수를 지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아연이 많은 음식은 우리 몸의 지방세포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식욕을 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과식과 폭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나 아연이 들어있는 음식을 넣어서 라면을 끓여 먹으면 상당히 효과적이라 할수 있겠죠~
맛있는 라면에 겉을여진 조개살과 버섯과 채소...음`' 생각만해도 싱싱하지 않습니까?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 사과 딸기 귤, 채소류(고구마, 고추, 무 등)와 버섯류  등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 굴, 해삼, 멍게, 조개류, 해조류, 미역류, 시금치 등등


제가 사진을 올리려고 라면을 끓여봤어요. 그래서 조개넣고, 채소넣고 보글보글 끓였는데요.  맛이....ㅋㅋㅋ
결국 제가 끓인 라면 사진을 도저히 올릴수가 없을 것 같아서요. 재주가 왜이리 없누 ㅜㅜ
그래서 제가 찾는 라면을...다른 분들 블로그에서 찾아봤어요~


 제가찾던 라면이 여기있네요, 헤나스님이 작성하신 '버섯라면'인데요.
채소와 버섯을 적절히 넣은 아주 먹음직스러운 버섯라면이네요 ^^ 섬유질과 아연이 많은 음식을 염두에 두고, 라면을 먹을때 이처럼 활용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헤나스님 블로그 http://blog.daum.net/seaposeidon)


그리고 다음메인에도 올라온 요리지존 '옥이'님의 어묵라면..
이건 너무 맛있어 보여서 슬쩍 올려요. 어묵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라서 다이어트식품이라고 볼수는 없는데요, 옥이님의 레시피대로라면 무,다시마 쑥갓,고추등을 곁들였군요.사진보다 어묵은 적게, 그리고 섬유질은 풍부하게 해서  먹는다면, 충분히 살안찌는 라면으로 재탄생되겠죠.

(사진출처: 옥이(김진옥)님 블로그  http://hls3790.tistory.com)


라면을 비롯해 살이 찌는 음식으로 분류되는 음식들을 무조건 먹지 않는건 완전 스트레스죠잖아요.
스트레스를 받아가면서 미친 다이어트 종결자 될 필요는 없습니다. 요요현상이 우린 두팔벌려 기다리고 있는데, 요요한테 안길 필요는 없으니까요~ 천천히 살을 빼면서 건강도 챙기자구요!

자신의 특성과 체질등을 먼저 파악하시구요.
무엇을 먹지 말아야 할지보다 무엇을 어떻게 잘 먹을지를 생각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더 즐겁고 신나는 다이어트가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아서 즐겁고, 맛있는 다이어트를 하사기 바랍니다.

오늘도 열심히 헬스장에서 땀을 흘리는 발향기.  근데 넌 왜 살이 안빠지는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