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2014)

[다이어트 다이어리] 굶어서 생긴 변비를 해결하라!



(사진: 다음백과)



첫 다이어트 실패하면서 겪은 일입니다.
살이 조금씩 빠지기 시작하던 어느날, 화장실 가기가 무서워졌습니다.
안나옵니다.  30분씩 앉아있어봐도,,, 안나옵니다..
아무리 3단고음으로 소리를 질러봐도... 안나옵니다~~~

굶어서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아마 먹는 양이 급격히 줄어서 그랬나 봅니다.

그래서 저는 특단의 대책을 쓰기로 마음 먹었지요.

요구르트 5개 한꺼번에 마시기..,..다이어트전에도 약간의 변비끼가 있었지만,
요구르트나 플레임요구르트를 먹으면 잘 싸곤 했거든요.  
헉! 역시~~~ 안나옵니다.
먹는 변비약을 사먹었는데....뭐지... 전혀 반응 없습니다.
3일에 1번 5일에 1번 점점 화장실 가는 빈도가 느려지고 ㅠㅠ
살이 빠지면서 가벼워지는 몸과 마음......
하지만 (이안에 너있다도 아니고, 내귀엔 캔디도 아니고) 내안엔 '응가'가 차고 있었지요.
그래서 가벼워지는듯하면서도, 뭔가 뱃속이 답답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같이해서 다이어트르 진행하지 않고 무작정 굶었던 저는 단단히 혼나고 있었지요.
 

발향기의 변비해결, 특단의 비법은?

제가 선택한 특별 비법은 '참외'였습니다 ㅋㅋ
이상하게 저는 참외만 먹으면 설사(?)처럼 뿅뿅하고 질러댈수 있었거든요. ㅋㅋㅋ
그래서 왜 나는 참외만 먹으면 설사를 할까? 하고 궁금해했는데요
참외는 비타민 a와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수분과 칼륨함량이 높아 이노작용을 돕고,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해 부기를 없애는데 아주 큰 효과가 있다고 하더군요. 간기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러나 참외는 성질이 차다고 합니다.
저처럼 위나 소화기가 약한 사람이 한번에 많이 먹으면 설사를 일으키는 등 탈이 나기도 한다고 하네요.

어쨋든 전 변비때문에 고생하다가도, 참외를 한꺼번에 몇개 먹으면 뿡뿡~ 할 수 있었으니,
참고마운 과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후 살이 조금 빠졌더니 자만하게 되었고,
요요현상으로  지금 다시 살이 제법 붙어버렸어요.

 (이미지출처:강원도민일보)


지금도 변비때문에 고생하냐구요? 많이 나아지긴 했죠 ㅋㅋㅋ
아직도 완전히 변비를 고치진 못했어요. 이놈의 '살'걱정하느라고 먹는게 규칙적이지 못하기 때문이죠..
버티다가 폭식하고 ㅡ.ㅡ; 그래도 지금은 이리저리 주변에서 들은 변비에 좋다는 방법들을 활용하면서
예전에 비해 많이 편안해지긴 했습니다. 요즘 제가 지키는 수칙은요, 겨우 3가지입니다.



'발향기의 변비해결수칙 3'

1. 물 많이 마시기

2. 기름진음식(인스턴트,밀가루등)을 최대한 줄이고, 밥 먹을때는 천천히 먹기 (꼭꼭 씹어먹기)
3. 채소나 과일을 매일매일 섭취하기 (식이섬유-비타민c)

   나름 이것을 지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만 지켜도 많은 개선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혹시 변비 있으신 분들은 일단 자기 식생활습관부터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자기에게 맞는 변비해결법을 찾으셔야 겠지요.  저처럼 '참외먹기'가 효과있는 사람도 있을테고, '물'만 많이 먹어도 효과 있는 사람도 있을테고, '약'써야 할 사람도 있을테고~
이건 사람마다 다를테니까요 ㅋㅋㅋ
얼마전부터 헬스장을 다시 다니기 시작했는데요.
운동과 함께 이번에는 실패하지 않고 좋은 몸매 만들어서 여름에는... 살아생전 처음으로 ㅋㅋㅋ
삼각수영복 입어보고 싶네요~

벌써 3월도 끝나가요. 눈깜박하면 여름이 옵니다.
다이어트방법과 관련해서는 정말 많은 글들과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네요.
그냥 무작정 굶거나 무리하게 운동하거나, 특정 음식만 먹는다던지... 그런 방법보다는,,체계적으로 자신의 특성을 파악하고,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우리모두 노력합시다.
끼룩끼룩~~ 쏴~쏴~~ 이소리 들리시나요?    해운대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