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2014)

'위대한탄생-권리세합격' 최악의 멘토는 방시혁보다 '이은미'

 





이미 나돌던 스포(권리세와 김혜리 합격)가 또 정확하게 일치하였습니다.
18일 방송된 '위대한 탄생'은 이은미 멘토스쿨의 파이널 라운드가 펼쳐졌는데요.
100명의 스님들 앞에서 노래를 부른 중간평가에서는 이진선이 1위를 거머쥐었고, 김혜리와 박원미가 공동2위, 꼴찌는 권리세가 차지했습니다.


저는 당연한 결과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파이널 라운드에서도 크게 변하지 않을거라 생각을 했습니다. 이진선은 당연히 올라가고, 박원미와 김혜리중에 누가 올라갈지 궁금해졌습니다.
나돌던 스포보다는, 그동안 멘티들의 노래실력이나 중간평가를 보면서 저는 확신하고 있었습니다.


[파이널무대]
이진선은 이은미의 '녹턴'을, 
권리세는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를,
박원미는 김현식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김혜리는 임재범의 '너를 위해'를 불렀습니다.

 


노래를 듣고 난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진선은 당연히 올라갈 것이고, 나머지 한자리를 놓고 박원미와 김혜리중 1명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충격적인 결말이군요. 미리 나돌던 스포대로 권리세와 김혜리가 합격을 했습니다.

1급수인줄 알았던 김혜리는 기본기가 부족하다는 걸 방송을 통해 알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음이 터져나올때보면, 정말 가능성이 있는 친구라고 생각이 들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김혜리의 경우 태도문제와 과거에 저지른 잘못이 문제가 되기도 했지만, 그걸 감수하고도 가능성만큼은 인정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권리세의 합격은 도저히 납득할수가 없습니다.

처음엔 저도  권리세가 얼굴이 이뻐서 좋아하긴 했지만, ㅡ.ㅡ; 권리세가 합격한 이유는 타당하지 않습니다.
권리세의 노래를 들으면서 '신은 공평하다, 권리세에게 예쁜 얼굴을 주셨지만, 고음을 안주셨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렵게 어렵게 부활하며 결국 멘토스쿨까지 올라온 권리세,
권리세가 합격한 이유가 ' 음색이 좋다! 성실과 노력의 승리'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그럼 다른 멘티들은 노력하지 않았고, 성실하지 않았을까요?

이건 절대 이유가 될 수 없습니다. 그냥 합격시켜야하는 이유를 만든거죠~



노래만 놓고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권리세가 부른 '애인있어요'
마법의성(중간평가)이나 '애인있어요' 모두 발음이 많이 좋아진 점은 칭찬할만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키를 너무  낮춰서 불렀습니다. 가사가 전달이 안될 정도로 낮은 키로 시작해서 노래 전반이 밋밋한 느낌입니다. 고음이라 부를수도 없는 고음처리까지....솔직히 권리세의 가창력은 역시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게하는 무대였습니다.

탈락한 이진선이 부른 녹턴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이진선이 고음부분에서 조금 삐걱거리긴 했지만, 이것이 문제가 될 정도로 심한 음이탈은 아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전선의 파워넘치는 가창력이 돋보인 무대였고, 감정표현이 충분히 전달되었던 무대였습니다.  권리세와 이진선의 실력은 비교할 필요도 없으며, 파이널무대만 놓고봐도 이진선의 탈락과  권리세의 합격은 납득이 안됩니다.




이은미와 함께 심사를 보던 윤일상 작곡가가 제작자입장에서 김혜리와 권리세를 선택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은미도 같은 생각이라고 합니다. 이은미가 말한  성실함, 노력, 가능성 이단어들은 '부족함'의 다른 말이지요. 결국 부족한 사람을 뽑는것이 이은미의 합격기준이 되고 말았습니다.
더 솔직하게 말하면 노래를 아무리 못한들, 제작진이 좋아하는 '비쥬얼'와 '인기'를 가진 권리세는 당연히 합격시켜야 할 이유가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것도 비쥬얼가수가 아닌 노래로 성공한 가수가 그런 선택을 하시다니요?

3주전 방송된 김태원조, 김태원은 진정한 가수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인간적인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때의 감동이 아직 진한 여운으로 남아 있는데, 방시혁조, 이은미조까지 두주동안 멘토들때문에 실망만 거듭하네요....
방시혁은 독설로 시작해서, 최근 노지훈의 가수 경력이 드러나면서  멘토자격논란이 거세게 불고 있는데요.
진정한 가수를 찾기보다는 시청률을 높이는 것을 우선으로 합격자를 선택한 이은미는 방시혁을 능가하는 최악의 멘토라 하겠습니다.

시청자들은  예쁘고 잘생긴 아이돌 가수를 선발하는 위대한 탄생을 바라는게 아닙니다.
비록 덜 예쁘고 덜 잘생겼더라도, 진짜 노래잘하고, 감동을 줄 수 있는 가수가 탄생하길 바랍니다.


(모든사진:위대한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