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2014)

[위대한탄생 여론조사] '권리세'의 1위는 '강냉이'때문이다!


 


(사진: 권리세)




권리세 1위- 이게 뭔소리야?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이 오늘(4월8일)부터 생방송무대가 시작되는데요.
과연 첫탈락자 두명과 최종 우승은 누가 될까요?
어제 각종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권리세(1위)'의 이름이 랭크되었는데요. 이게 뭔소리야? 하면서 클릭을 해봅니다. ( 아! 어떤 사이트에서 여론조사를 했고,  이게 기사화되었구나....)
그런데 권리세가  45%나 차지하면서, 우승할 것 같은 후보로 뽑히다니! 하고 놀라는 순간이었습니다.


 
 사진출처: http://www.maxmovie.com/movie_speak/poll/poll_list.asp?poll_id=1550&PageNumber=1



[맥스무비 자체회원 설문조사 결과]

1위 권리세 45.7% (1761명)
2위 데이비드오 15.9%(614명)
3위 이태권 10.30%(396명)
4위 정희주 6.30%(241명)
5위 백청강 5.90%(227명)
6위 노지훈 4.20%(161명)
7위 김혜리 3.10%(121명)
8위 셰인 3.10%( 118명)
9위 황지환 2.80%(106명)
10위 백세은 2.70%(105명)


권리세의 인기가 많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압도적이라는 사실에 조금 놀라웠습니다.
이 기사들이 뜨자~ 저처럼 놀라서 자빠지는 반응도 있었고, 너무 좋아하는 반응도 있고, 이해할수 없다는 반응도 있는데요.
그래서 여론조사를 했다는 이 사이트 '맥스무비'를  찾아가서 살펴봤습니다.



권리세가 1위한건 '강냉이' 때문이다!

맥스무비는 당연히 영화예매,영화정보사이트입니다. (일단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찾는 사이트겠죠)
맥스무비에서는 설문이벤트를 계속 진행하고 있는데요. 현재에도 3개의 설문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위대한 탄생’에서 우승할 것 같은 사람은? 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총 3,8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바 있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설문조사에 참여할수가 없습니다.
즉 회원들만 참여할수 있는데요. 영화예매사이트라면, 당연히 20-30대로 연령층이 집중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
설문조사를 하면, 강냉이 1000개를 받을수가 있더군요 ㅋㅋ
강냉이란,  맥스무비에서 모으고,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 같은건데요.적립된 강냉이는 예매순위게임 배팅, 미니게임 배팅, 강냉이 경매, VOD 관람, 시사회 응모, 경매참여,무료영화 등에 사용할 수 있다네요~
쉽게 말해 강냉이를 얻기 위해, 설문조사를  하는 것이지요. 진짜 누가 1등하는지에 대한 관심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설문조사 하단에  '답글'을 다는 형식으로 진행을 하는데요. 페이지를 넘겨가면서 쭉 읽어봤더니, '역시 강냉이 때문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권리세가  점점 발전하는 모습이 좋다며, 1등할 것 같다는 의견으로 답글을 쓴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다른 이유는, '이뻐서' '방송국에서 밀어주니까'  '이거 안보는데, 1위를 달리고 있길래'라는 의견들이었어요.
앞에 아이콘으로 남자인지, 여자인지 성별이 표시되는데요.아이콘들의 대다수가 남자아이콘이더군요. 남자와 여자의 각각의 지지율도 기사로 떴지만, 지지율보다 성비의 비율로 본다면 남자들의 투표가 집중되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정리해볼게요~
영화를 좋아하는 20-30대 젊은 남성들이 중심이 된  설문 조사이고, 누가 우승하는지보다, '강냉이'가 더 목적이었던 이벤트!라고 볼수 있습니다. 결국 이 조사의 경우는,  오늘 생방에서 1위부터 12위까지의 '사전선호도'로 보기에 상당히 무리수가 따릅니다. 맥스무비는 이벤트를 게속 하던거니까, 위탄에 대한 설문을 했을 뿐이고~~~맥스무비회원들은 '강냉이' 받으려고 답글 남겼을 뿐이고~~~`기자들은 자극적인 제목으로 발기사를 작성했을 뿐이고~~~
뭐 그런거였네요~
괜히 권리세한테 '너 1등못한다'라고 말하는 것 같아 살짝 미안한데요. ㅋㅋㅋ

위대한탄생, 드디어 생방송이네요.
최종12명중에 오늘 2명의 탈락자가 나옵니다. 심사위원점수 (멘토5명중 4명의 점수, 자기멘티에겐 점수를 주지 않음) 30%와  국민투표(문자투표) 70%로 가려진다고 하니까, 국민투표가 아주 중요하겠지요.
저는 '백청강'과 '정희주'를 제일 좋아했는데요. 그래도 무대를 보고, 결정해야겠죠, 혹시 모르죠? 권리세가 정말 엄청나게 발전된 모습을 보일지도.,... 위탄 후보들은 다들 자기만의 매력이 너무 강해서... 솔직히 누가 떨어질지도 감이 안잡히네요~
여러분들이 응원하는 분에게 꼭 '한'문자 하세요. 저도 그럴려구요 ~~ (참 ,정보이용료 100원 든다고 하니까, 100원 아까우면 문자 보내지마세요.)
어쨋든 오늘, 무척 기대됩니다...  벌써부터 두근두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