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2014)

'동방신기' 컴백! 3멤버의 빈자리가 느껴진다!



저는 개인적으로 동방신기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안티인건 더더욱 아니구요 ^^

제가 동방신기를 좋아하지 않은 이유는  동방신기는 늘상 1등만 했으니까요.
비쥬얼이면 비쥬얼, 가창력이면 가창력, 무대매너까지...모자란것이 없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나이어린 사람들이 빈틈이 없어보이니까...심술이 났다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겠지요..부러우면 지는건데...제가 진거죠???)

그렇지만 동방신기의 노래는 참 좋았습니다. 동방신기는 강렬하다고 할까요? 새로운 음악이 나올때마다 강렬한 포스를 자랑하였지요. 동방신기는 주문,허그, 라이징썬과 같은 대표곡들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리메이크곡인 '풍선'을 참 좋아했었지요~~ ㅎㅎ
어쩃든 1등만 하는 동방신기는 미웠지만 그들의 노래는 정말 좋아라 했습니다.
 
그렇게 노래만 좋아하고 일부러 관심밖에 두던 동방신기가 없어지는줄 알았습니다.작년에 동방신기에 3명의 멤버와 sm측과 문제가 되었을때 충격을 받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장기계약이냐? 아니냐? 그들의 소송에 대한 입장등에 대해서는 노코멘트하기로 합니다.

그렇게 3명의 멤버는 sm을 떠나고, 이제 동방신기는 없어지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좋아하고 말고를 떠나,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 아이돌 그룹이 사라진다는 것은 유쾌하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사진:JYJ)

멤버 5명중  3명(영웅재중, 믹키유천, 시아준수)은 2010년 6월 JYJ를 결성하기에 이릅니다.

이제 돌이킬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주 주말  각 방송국 가요프로그램에서 동방신기가 컴백무대를 가졌습니다.
설마! 설마! 하면서 기대했는데.... 역시나~ 동방신기는 남은 멤버 2명이었습니다.
설마!하고 기대했던건 저도 모르는사이에 문제가 해결이 되고 (ㅡ.ㅡ;;) 5명의 멤버가 동방신기로 나오지 않을까?하는 어리석은 기대였고, '역시나'는 남은 멤버 2명이었습니다.

유노윤호와 최강창민, 그렇게 2인조로 나선 동방신기였습니다.
여전히 가창력이 뛰어났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타이틀 곡 '왜'는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던 예전 동방신기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
나름 기대이상의 무대에 만족하면서도, 2명의 동방신기는 초라해 보입니다.
차라리 이름이나 바꾸었으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마저 들었습니다.


(사진 : KBS 뮤직뱅크)

이렇게 나뉘어진 동방신기는 더이상 동방신기가 아닙니다.

멤버숫자로보면 JYJ가 3명이니까 여기가 더 동방신기에 가깝지 않을까 하는 어리석은 생각도 들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2명의 동방신기는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었지만,
동방신기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이상, 3명의 빈자리를 느낄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최고의 무대를 선보인다고 해도, 5명이아야할 동방신기가 2명이라면, 초라할수밖에 없습니다.

5명이 함께 있을때가 진짜 '동방신기'이니까요!

반쪽짜리 동방신기가 컴백하면서 이레저레 공방이 많습니다.
이름사용논란, 가사논란, SM측 가수들과 JYJ측과 트위터를 통한 공방, 팬들간의 싸움까지, 상당히 아쉬운 대목일수 밖에 없습니다.
그들의 사이가 좋지 않은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만, 과연 그들은 돌이킬수 없는 사이인지?
5명이 함께 동방신기로 활동하는 일은 불가능한 것인지?~~~
일반인인 저이기에 그런것은 잘 모릅니다.

단지 저는 '동방신기'는 한국 최고의 아이돌 그룹이고,  5멤버가 함께 만들었던 폭발적 무대를 기억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두명의 동방신기도, 세명의 JYJ도 아무리 폭발적인 무대를 선보인들....
5명이 만들었던 진짜 '동방신기'의 무대를 만들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의 작은 바람은....
제가 제일좋아하는 노래 '풍선'을 5명의 동방신기가 무대에서 불러주길 바랄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