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2014)

금남의 '성균관스캔들' 가상 캐스팅




조선시대 금녀의 구역! 바로 성균관이, 금남의 구역이라면 어떠했을까요?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을 보면 조선시대로 간 꽃돌이들이 무더기로 나와, 안구를 정화시켜주잖아요!그리고 성균관이 금녀의 구역이라,  남장한 여자, 김윤희와 같은 인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아직도 성차별은 존재하지만, 그 옛날, 남존여비사상은 지금 시대를 사는 사람으로 귀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노릇이죠! 그래서 지금부터  '성균관'을 발칵 뒤집어 버리겠습니다. 조선시대의 남자와 여자를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여자들은 학문에 전진하며, 출세를 위해 노력하구요! 남자들은 그런 여자들이 밖에서 일을 잘 할수 있도록  열심히 집안일을 해야 하는 조선시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시대의 '성균관'으로 떠나보겠습니다.
여존남비사상으로 가득찬 조선시대의 성균관! 당연히 남자들은 들어갈수 없는 금남의 구역입니다.
남자들이 아우성치는 소리가 들린다 그쵸?
아니 여자 블로거가 말하는데~ 어디서 감히 남자들이  토를 달아!  (아! 나 남자였지 ㅡ.ㅡ;)



금남의 '성균관 스캔들' 가상 캐스팅


이선주 역할에 '유진'   (실제:이선준-믹키유천)

유아독존, 까탈여왕. 자존심여왕! 대대로 권력을 잡아온 노론 명문가, 좌의정 이정미의 외딸.얼굴이쁘고 집안 좋은 것 뿐 아니라, 정도와 원칙을 지키는 무표정의 여걸 이선주!
그를 시기하는 사람이 하나둘이 아닌데..........

이선주역할에 유진을 선택하였습니다.
일단 믹키유천처럼 최고의 인기가수에서 연기자로 변신한 스타를 찾고 싶었어요. 유진의 연기력은 전직이 가수였나 싶을정도로 훌륭하죠, 제빵왕김탁구에서 학생운동하던 시절의 유진의 무표정하면서 사회의 부패에 맞서던 모습 기억하시죠? 바로 그것이  이선주랑 매치가 잘 되어서 유진을 선택했습니다.
화장을 거의 안한 얼굴인데도 정말  아름답네요 ㅎㅎ


(사진: 제빵왕 김탁구)





김윤식 역할에 '원빈'   (실제:김윤희-박민영)


총명하고 똘똘한 남자, 김윤식은 병약한 여동생 김윤희를 대신해 여장을 하고 성균관에 들어갑니다. 남자답지 않게 심지는 단단한데다 지나치게 책임감이 강하고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균관 여자들-선주,용희,재은과 성균관 살이를 함께 하게 되는데.... 

총명하고 똘똘한 남자하니 딱 '원빈'씨가 떠오릅니다.
영화 '아저씨'를 떠올리면 과연 여장남자가 어울릴지 걱정이지만,
미친 미모가 어디 가겠습니까?
훌륭히 여장도 소화해 내리라 믿습니다. (목소리는 어쩔건데 ㅋㅋ)






구용희 역할에 '한예슬'    (실제: 구용하-송중기)

남색제왕, 폼생폼사, 깐족지존. 살인윙크, 미소천사. 이 모두가 용희의 수식어입니다.
뭇남성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조선 최고의 바람둥이입니다. 재미있고, 폼나는 일에 관심이 많은 구용희 앞에 나타난 '김윤희' 아무래도 수상하단 말이지....

여자 구용하라, 도도하면서 귀여운 역할, 참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용의주도 미스신, 환상의 커플의 이미지를 생각하니, 한예슬이란 배우와 매치가 잘 됩니다. 한예슬이 쏘는 살인윙크 기대되지 않습니까?

(사진: http://cafe.daum.net/posestudio565



문재은 역할에 '김소연'    (실제: 문재신-유아인)


복장불량, 태도불량, 언행불량, 출석불량. 성적불량.
미친 말이라는 별명처럼 통제 불가능의 불량아.
야생녀, 짐승녀에 가까운 문재은, 조선이 싫고, 부패한 정치가 싫습니다.
그런데 동방생, 이선주와 김윤희가 자꾸 거슬리기 시작하는데....

아이리스에서 차가움과 따뜻함을 동시에 보여준 김소연!
최고의 짐승녀 문재은 역할은 당연히 김소연의 차지라고 생각됩니다.
실제로는  털털하고 순수한 성격의 그녀이지만, 문재은역할을 맡는다면,
아이리스에서 보여준 매력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지 않을까요?

(사진:아이리스)



하인주 역할에 '하지원'    (실제:하인수-전태수)

병판 하우연의 딸이자 효인의 누나. 성균관 권력의 실세, 오늘날의 학생회장 격인 장의이면서요. 선주와 윤희를 끊임없이 괴롭히는 최고의 악녀입니다.
최고의 카리스마로 악역연기를 펼쳐야 하죠. 연기파 배우 하지원이라면 잘 해낼것 같아요. 솔직히 하지원이라면  이선주 역할도 어울리고, 조연을 하기엔 대스타이기도 하지만, 하지원의 친동생 전태수가 했던 역할을 누나는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하기도 하고, 전태수가 워낙 이 역할을 잘해서 그런지 하지원말고는, 적합한 사람이 없을 것 같아서요. 
어쩔수 없이  이 역할로 선택했습니다 ㅎㅎ
(사진:황진이)


하효인 역할에 '닉쿤'       (실제:하효은 -서효림)


노론 명문가 병판 하우연의 아들. 백치미와 애교로 무장한 그입니다.
그런 그가 이선주를 보고 이야기책의 공주라 여기고, 그녀의 환심을 받고 싶어 하는데...  
원래는 김윤식역할을 맡길려고 했지만,
아직 한국말이 서툴러 하효인역할로 선택하였습니다.
닉쿤은 아직 한국말이 서투른 관계로 대사는 좀 줄이고, 그대신 이쁜 표정과 깜직한 애교를 방송에 많이 내보내면 최고의 하효인 역할을 만들어 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ㅎㅎ
 




초석 역할에 '장근석'        (실제:초선-김민서)



장안 제일의 기생남. 대부분의 기생남이 마쵸적인 매력이 있지만 기생남에 걸맞지 않는 도도한 기품과 중성적인 매력의  소유자. 그런 그가 여장남자 김윤식을 가슴에 품게 되는데....

처음에 이 역할은  이정재, 소지섭등  마쵸적냄새가 물씬 풍기는 스타들 중 고르려고 했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니 여자가 권력을 잡고 있는 이 시대에, 최고의 기생남이라면,  마쵸적냄새보다는 중성적인 매력을 어필할수 있는 예쁜 남자 연기자를 선택하는게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연기잘하는 예쁜 남자 연기자 하니까 딱 떠오르는 사람이  '장근석'이네요 ㅎㅎㅎ

(사진:황진이)



...........................................................................................................................................
금남의 성균관 가상 캐스팅은 여기까지구요.
다 쓰고 보니, 드라마에 비해 배우들이 나이가 좀 많으시고 대스타들이네요(이사람들을 한꺼번에 캐스팅할수 있을까요? ㅎㅎ) 그리고, 닉쿤과 장근석이 너무 어려보이지 않을까 걱정이긴 합니다. ㅎㅎ 

셩평등의 의미를 생각하자는 의도로 쓴 건 아니었는데..(그냥 재미로 쓴 글)
포스트를 작성하면서 드는 생각이,.. 조선시대만큼은 아니겠지만 지금도 성차별이 존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뭐~ 그렇다구요! (잠깐만요~거기 악플남기려는 남자분!  그냥 주무세요 ^^ )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가상 캐스팅은 누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