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2014)

젓가락 다이어트의 효능과 방법!

 


  









젓가락 다이어트의 효능과 방법






얼마전, 아는 지인과 밥을 먹다가, 숟가락을 안쓰길래~ 이상해서 물었다.

발   : 왜 숟가락 안 쓰세요?

지인: 요즘 젓가락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요.

헐킈....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이라 더이상 묻지 못했다. (속으로는  정신나갔군! ㅡ.ㅡ;)
처음엔 젓가락 다이어트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때  그게 무슨 다이어트가 되느냐는 생각에 상당히 생뚱맞았던 것같다, 지인은 생뚱맞은 표정을 짓고 있는 나에게 젓가락 다이어트의 효능(?)에 대해 일장연설을 늘어 놓았다.

지인:  유럽이나 인도등에서 요즘 젓가락 다이어트가 대세래요. 젓가락을 사용하면 밥을 한번에 뜨는 양이 적어서, 밥을  천천히 먹게 되고, 국물을 적게 먹을수 있어요~급하게 먹지 않을 수도 있고, 천천히 먹다보면 포만감도 일찍 따라 오기 때문에 밥양도 줄일수 있어요~
 
발: 아 네~` (시큰둥~ 시큰둥~)


지인은 다이어트를 오래 했지만, 그닥  살이 빠지지 않았다. 그래서 지인이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라니까 믿음이 안간다 ㅋㅋ 얼마전에 지인은 바나나다이어트를 하다가 망한적이 있었기 때문에... 더 그런 마음이 든다 ~
물론 나도 바나나다이어트 하다가 망했었다. 바나나 사다가 한번에 6-7개씩 주구창창 먹어 댔으니 ㅋㅋ
하지만  젓가락 다이어트는 좀~` 땡긴다 ㅋㅋ


생각해보니까 정말 일리가 있는 말인 것 같다.
집에와서 인터넷에서 찾아보니까.  젓가락 다이어트에 관련된 책까지 판매된다고 한다.
나만 몰랐던 거야?  헐~~ 인터넷을 뒤적거려 찾아보니 지인이 했던 말과 비슷하다.




젓가락 다이어트의 효능

1. 젓가락으로 먹으면 숟가락에 비해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양이 줄고, 저절로 꼭꼭 씹어 먹을 수 있게 된다.
   (음... 솔깃하다)

2. 그래서(조금씩 먹어서) 혈당의 급상승을 막을 수 있어서 급격히 흡수되는 영양소가 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예방해준다...  (뭔말이지? ....ㅡ.ㅡ)

3.  국에는 다량의 염분이 있어 하체비만의 원인이 되는데, 젓가락으로는 국을 떠먹을 수 없기 때문에,
   저절로 염분  섭취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이런., 난 국물없이 밥 못먹는데 ㅋㅋㅋ)





올바른 젓가락 다이어트의 방법 


1. 식사시엔 젓가락만 사용한다.
   (지인의 말처럼, 인도 비만협회에서  비만인에게 식사시 젓가락만 사용하는 방법을 적극 추천한다고)

2.  음식은 30번이상 꼭꼭 씹은 후에 삼켜라!
     (이걸 누가 모르나? 밥먹을때는 생각안나고, 밥먹은 후에 생각나니까 문제지 ㅋㅋ)

3. 흰쌀밥보단 현미잡곡밥을 먹어라!
    (현미잡곡밥은 오랫동안 씹어야 하므로 저절로 식사시간을 늘리는 효과가 있고,
     영양도 더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출수 있다고 한다.   자취하는 나에게는 너무 비싸잖아 ㅋㅋㅋㅋㅋ )



젓가락 다이어트 방법은 생각보다 쉬운것 같다. 그래서  한번 해볼 생각이다.
물론 월간지 뱃살이 일간지뱃살로 순식간에 바뀌진 않겠지만. 식생활습관을 바꾸고, 건강을 지키는 방법으로는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젓가락과 연애하는 나를 보면, 스토커처럼 나를 따라다니던 '요요'와는 완전히  이별할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