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2014)

타블로스페셜, 병역기피의혹에 대한 진실을 밝혀달라!

 

(사진:mbc스페셜)

수척해진 타블로가 안타까웠지만....

학력위조 논란이후 모습을 볼 수 없었던  타블로!
9월24일  'MBC 스페셜' 말미에서 '타블로, 스탠퍼드 가다' 예고편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타블로, 스탠퍼드 가다' 방송은 10월1일 밤11시에 방송이 되는데요,
잠깐의 예고편이었는데, 타블로의 모습은 상당히 수척해 보였고 말라 보였습니다. 예고에서는 제작진과 함께 스탠퍼드대를 방문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지인을 만나 포옹하는 모습과, 수척해진 타블로가 눈물을 흘리는 모습도 있었구요. 타진요-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네이버- 까페 사람들의 주장도 같이 나왔습니다.

타블로는 '못믿어서 그런게 아니라, 안믿는거 잖아요' 라고 말을 했는데요. 예전에 타블로의 예능감과 에픽하이의 노래를 좋아했던 사람으로 참으로 안쓰러운 모습이었습니다. 그런데 안쓰러운  마음과 함께 또 다른 생각도 들었습니다. 안믿어서 그런게 아니라, 못믿게 만든것은 아닐까? 하구요.



병역기피를 위한 이중국적 취득여부가 관건!



(사진-한밤의 tv연예, 타블로 제출 캐나다 시민증)
타블로의 학력논란은 2007년도에 제기되었고, 타블로의 해명, 각종 기사등을 통해  사라지는 듯 했지만,
 올해초 또다시 불거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타블로는 스탠버드 대학측의 공문과 성적 증명서, 캐나다 시민증 등을 공개하였지만, 타진요까페에서는 이것들이 위조되었다고 주장하면서 반박자료를 내놓았습니다.

타블로가 제시한 성적증명서는 7월에 발급받았지만, 소인에는 6월10일로 나와 있습니다.
스탠포드 대학의 성적증명서에 대니얼선웅 리가 타블로가 맞느냐? 라는 의혹이 나왔고, 타블로는 캐나다 시민증을 공개하였습니다. 1992년에  취득한 것입니다.이것이 발단이 되어, 타블로의  학력 논란은 가족전체의 학력위조 의혹을 넘어  이중 국적, 병역 기피 의혹으로 까지 번졌습니다. 최근에는 표절의혹까지 추가되었지요! 잠시 살펴보면, 캐나다 시민증 1992년 취득,서울 국제고등학교 입학 1994년,  법무부에 캐나다 국적 취득 신고 1998년, 이후 스탠포드 진학!
타블로는 분명 94년부터 98년까지는 한국에 있었고, 19세가 되던 해(신체검사를 받아야할 나이)에 법무부에 캐나다 국적 취득신고를 하였고, 스탠포드 대학의 졸업증명서에는 한국인으로 나와있습니다.
결국 병역기피를 위한 이중국적취득으로 보여진다는 타진요의 주장을 그냥 무시할수 없는 대목입니다.
타블로vs타진요의 법적대응이라는 초강수까지 나왔지만  논란은 아직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그 진실은 아직 하나도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타진요의 요구, 출입국 기록(한국,캐나다,미국), 여권(한국,캐나다)을 요구하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지요!


방송에서 소개된 그의 일화들은 모두 거짓이란 말인가?


(사진:무릎팍도사)
그리고 방송에서 그가 직접 말한  과거사와 스탠퍼드에 대한 일화들은 참으로 신기했었지요!

'시와 희곡을 잘 써서 스탠포드에 입학했다.''자퇴를 하려고 했는데 학점을 다채워 조기졸업의 조건이 되었다.''3년반만에 석사와 학사를 마쳤다.''사정봉과 친했고, 중학교때 함께 퇴학을 당했다''어머니가 국제올림픽 미용부분 금메달을 받았다' 등등등~
타블로의 이러한 일화등과 이야기들은 대한민국밖으로는 한발짝도 안나가본 저에게는 상당히 생소한 것들이라서 정말 흥미롭고 신기했었던것이 사실입니다.
글잘쓴다고 대학교에 입학하는게 가능한가?  자퇴하려다가 학점을 다채웠다고? 하면서 신기하게 바라보기도 했지만, 일부는 이야기를 하다가 조금 과장이 된 부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뭐~그런것은 충분히 이해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중요한것은  타진요가 주장하는 거짓의혹중에 어떤 부분은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 부분도 있었지만, 어떤 부분에서는  근거 없는 모함으로  볼 수 없을 만큼 논리정연하게 거짓을 밝히는 자료를 내놓았다는 것입니다. 타블로가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해도,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뻣뻣하게 나올 수 있는 것은 이러한 자료가 뒷받침된 까닭으로 풀이됩니다. 타진요의 주장처럼 많은 부분이 과장되고 거짓으로 꾸며진 것일까요? (타블로 꿈꾸는 라디오 정말 좋아했었는데, 아니길 바라는 마음또한 한구석에 자리하네요ㅡ.,ㅡ)


MBC스폐셜- 다루어야할 촛점은 스탠퍼드를 다녔냐?가 아니라,
 그의 여권과 출입국기록등 병역기피의혹에 대한 진실이다!


(사진:MBC스페셜)

그래서 이번  타블로, 스탠퍼드 가다' 방송은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가질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스탠포드 대학에 진학했다, 다녔다! 라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지요,
병역기피를 위해 이중국적을 취득했냐? 라는 사실을 밝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과연 이런 부분까지 속시원하게 밝혀줄지는 의문이지만, 이 방송을 통해 진실이 밝혀졌으면 좋겠습니다.
다시말해 스탠퍼드를 다녔다는 증거보다 그의 여권,출입국기록등 병역기피의혹에 대한 진실이 궁금합니다.

연예인 또는 공인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한 진실되고 정직해야 합니다.
그런데  타블로 학력위조논란을 보면서, 무엇이 진실인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안믿는게 아니라 못믿는것이 맞는지, 못믿게 만든건 아닌지....정말 도무지 알수가 없습니다.

예고를 통해 타블로의 수척해진 모습을 보면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타블로가 최소한이라도 진실되길 믿고 싶습니다. 하지만 타진요의 주장-병역기피를 위한 이중국적취득-이 사실이라면, 타블로의 거짓을 용서할수 없을 것 같습니다. 

타블로는 과연 진실하고 정직한 사람일까요?


방송을 본후 -
진짜 부끄럽네요. 타블로에게 너무 미안해요! 타블로는 진실이었네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