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2014)

위대한 탄생, 손진영보다 '데이비드오'가 더 미라클맨!


 




정희주가 예상을 깨고 탈락했습니다.

이번주 위대한탄생의 미션은 '가왕 조용필의 명곡 재해석'이었고, 탑6(백청강 '미지의 세계'/손진영 '바람의 노래'/정희주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셰인 '단발머리'/이태권 '꿈'/ 데이비드 오 '여행을 떠나요')의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조용필노래를 부른다는 것이 참가자들에게는 많은 부담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조금은 밋밋했던 무대들을 보여주었던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 정희주의 무대가 가장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마지막 탈락자를 발표하는 순간 정희주와  손진영, 그리고  데이비드오는 손을 꼭~ 잡고 있었는데요. 제 생각에는 이번 무대에서 가장 실망스러웠던 데이비드오가 탈락을 할거라고 생각했고, 어쩌면 손진영이 탈락할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예상을 깨고, 정희주가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희주는 심사위원 최고점수를 받았지만, 국민투표에서 명암이 갈린 것인데요.
문자투표로 결정을 하다보니, 팬덤이 강한  10대 여학생들이 가장 많은 투표를 할 것 같은데요. 이런 점이 여성참가자에게는 조금 불리하게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손진영을  미라클맨이라고 부르는데요. 탈락의 위기를 뚫고 매번 생존하는 그의 모습에 붙여진 별명이라 할수 있습니다.
손진영의 무대는 다소 불안한 점이 있어 왔습니다. 하지만 그의 무대에서는 항상 열정이 느껴지곤 했는데요. 그것이 그를 지금까지 올라오게 했던 가장 큰 힘이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물론, 그 열정의 수명은 이제 끝날때가 되었다는 생각도 함께 들어요.
하지만 
이번 무대를 놓고 본다면 손진영은 지금까지의 무대에 비해, 훨씬 안정된 무대를 보여주었던 것 같아요. 그동안 힘이 너무 들어간 듯한 모습과 불안한 고음을 보여주었지만, 이번 무대는 훨씬 차분해진 음색과, 고음도 잘 소화해내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무대를 놓고 보면 손진영보다 데이비드오가 더 미라클맨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데이비드오에 대해 싱어송라이터로써의 능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평가합니다. 하지만 가창력면에서는 다른 참가자에 비해 조금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매번 무대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냈는데요. 하지만  데이비드오의 이번 무대 '여행을 떠나요'는 솔직히 최악이었습니다.
음정과  박자도 제대로 맞지 않았고, 낮은 음역대의 가창력이 확실히 드러나는 무대였습니다. 물론 열정적으로 무대에서 에너지를 발산하는 모습만큼은 보기 좋았습니다. 그런점에서 심사위원들의 점수가 확연하게 나뉘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이라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노래실력일텐데요, 가창력, 음정, 박자는 기본으로 지켜져야 합니다.  이것이 지켜지지 않고, 무대매너와 퍼포먼스만 훌륭하다고 좋은 점수를 주는 것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게 하나도 지켜지지 않은 데이비드오의 무대를 최악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탈락한 정희주의 눈물은 참 아쉬운 대목이었습니다.하지만 그것보다 더 아쉬운 것은  최악의 미라클맨-데이비드오의 합격이었습니다.


(사진:위대한탄생)